이루기 쉬운 작은 목표는 성취감도 작지요.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다란 포부를 가지고 더 큰 세상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군포산본번호키 이전설치

 

 

 

소원을 들어주는 여의보주보다 귀한 생명가진 모든 존재들의 행복을 위해
완전한 깨달음을 이루려는 결심으로 내가 항상 그들을 사랑하게 하소서
언제나 내가 누구를 만나든 나를 가장 낮은 존재로 여기며
마음속 깊은 곳으로부터 그들을 더 나은 자로 받들게 하소서
나의 모든 행동을 스스로 살피게 하고 마음 속 번뇌가 일어나는 그 순간에
그것이 나와 다른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린다면 나는 당당히 맞서 그것을 물리치게 하소서

 

 

 


그늘진 마음과 고통에 억눌린 버림받고 외로운 자들을 볼 때
나는 마치 금은보화를 발견한 듯이 그들을 소중히 여기게 하소서
누군가 시기하는 마음 때문에 나를 욕하고 비난하며 부당하게 대할 때
나는 스스로 패배를 떠맡으며 승리는 그들의 것이 되게 하소서
내가 도움을 주었거나 큰 희망을 심어 주었던 자가
나에게 상처를 주어 마음을 아프게 하여도 여전히 그를 나의 귀한 친구로 여기게 하소서

 

 

 

 


직접 간접으로 나의 모든 어머니들에게 은혜와 기쁨 베풀게 하시고
내가 또한 그들의 상처와 아픔을 은밀히 짊어지게 하소서
여덟가지 세속적인 관심에 물들지 않아 모든 것이 때묻지 않게 하시고
또 이 모든것이 헛된 것임을 깨달은 나는 집착을 떨쳐 버리고 모든 얽매임에서 자유롭게 하소서
-마음을 변화시키는 여덟편의 시 中-

군포번호키 이전설치

 

 

 

 

 

인생을 다시 산다면
보라, 나는 시간시간을, 하루하루를
의미 있고 분별있게 살아가는 사람의 일원이 되리라.
아, 나는 많은 순간들을 맞았으나 인생을 다시 시작한다면
그러한 순간들을 더 많이 가지리라.

 

 

 

 


사실은 그러한 순간들 외에는 다른 의미 없는
시간들을 갖지 않도록 애쓰리라.
오랜 세월을 앞에 두고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대신
이 순간만을 맞으면서 살아가리라.

산본번호키 이전설치

 

 

 

 

 

어렸을 적 학교 잔디밭이나 동네 어귀 풀밭에서 쪼그리고 앉아 한참을 찾았던 것이 있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금방 찾아내어 소리를 지르고 만족한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갔는데 끝내 찾지 못한 저는 해 질 무렵이 되어서야 빈손으로 집에 돌아갔습니다.
그때 그렇게 찾아내고 싶던 것은 바로 네 잎 클로버였습니다.

 

 

 


WRITTEN BY
굿투데이
전자키 번호키 자동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