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주장은 필요한 것만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모르는 사람과의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법칙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일은 쉬우면서도 참 어려운 일이니까요. 
즐거운 만남의 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안양 비산동 번호키 핸들형도어록 소개합니다.

 

 

 

 

 

곤경에 빠뜨린 그것이 곤경에서 구해주는 열쇠가 될 수 있다.

박힌 가시는 가시로 빼내고 땅으로 넘어진 자는 땅을 짚고 일어선다.

- 이드리스 사

 

 

 

 

 

 

인간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에게 진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스로는 진실치 못하면서 남이 자기에게 어찌 진실하기를 바라겠는가.

만약 스스로에게 진실하다면,

밤이 낮을 따르듯 대개의 일이 순리대로 풀릴 것이다.

진실처럼 아름다운 것은 없다.

진실을 구하자. 진실로 무장하자.

-셰익스피어-

 

 

 

 

마음 설레는 달밤입니다

-원성-

별이 지네요 밤은 깊어 가네요.

푸른 달빛 아래 물위에 그려지는 님의 얼굴.

바람이 부네요.

풍경소리가 들리네요.

저 멀리 숲 속에서 아련히 들려 오는 님의 목소리. 꽃잎이 지네요.

밤안개가 밀려오네요.

흩날리는 꽃가루에 사박 걸음으로 다가오는 님의 향내음

도반의 웃는 얼굴 소쩍이의 울음소리 투명한 공기의 향기로움

무엇 하나 할 것 없이 내 안에 들어오네요

 

 

 

마음 바탕이 깨끗해야 글을 읽고 옛 것을 배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한 가지 선행을 보아도 이를 통해 사욕을 채우는 데 악용할 것이고,

한 가지 선언(善言)을 듣고도 이를 통해 사욕을 채우는 데 악용할 것이고,

한 가지 선언을 듣고도 이를 빌어 단점을 덮어 감추는데 쓸 것이리라.

이는 외적에게 병기를 대주고 도둑에게 양식을 보내 주는 것과 다름이 없는 일이다.

-채근담-

안양비산동번호키입니다.

 

 

 

 

내일을 향해 사는 거야 지난 달에는 무슨 걱정을 했었지?

작년에는? 그것 봐라.기억조차 못하고 있잖니.

그러니까 오늘 네가 걱정하고 있는 것도 별로 걱정할 일이 아닌거야.

잊어버려라. 내일을 향해 사는 거야.

- 아이아코카의 <아이아코카 자서전> 중에서 -

안양비산동핸들형도어록 최상입니다.

 

 

 

 

사랑을 믿는 사람들 - 김한길의 <여자의 남자> 중에서

지구상에는 사랑을 믿는 사람들과 사랑을 비웃는 사람들이라는

완전히 다른 두 부류의 인간들이 마치 같은 인간인 듯이 뒤섞여 살고 있으며,

인류의 역사는 이 두 세력간의 끊임없는 갈등과 반목의 기록이기도 하다.

예컨데, 사랑하는 남녀가 겪는 번민과 고통의 많은 부분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사랑을 비웃는 세력과의 싸움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세상이 이만큼이나 겨우 아름다운 건,

공룡과도 같은 세력 앞에 외롭게 맞선 사랑하는 여자와 남자들이

어디엔가 곳곳에 숨어 있기 때문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비록 그 싸움의 결과가 여전히 참패라고 할지라도...

 

 


WRITTEN BY
굿투데이
전자키 번호키 자동키

,